神功皇后]가 보낸 왜군이 369년 한반도에 건너와 7국(國)과 4읍(邑)을 점령하였고, 그뒤 임나(任那:伽倻)에 일본부가 설치되었으며, 562년 신라에 멸망하였다고 한다. 즉 일본은 369년부터 562년까지 약 200년간 한반도 남부를 지배했으며 중심기관이 가야에 두어진 임나일본부라는 것이다. 광개토대왕비(廣
神功皇后]가 신라를 정복하였다는 터무니없는 대목이 있고, 또 연대(年代)도 백제의 기년(紀年)과는 약 120년의 차이가 있어 한국 학자 중에는 사서(史書)가 아니라 사서(詐書)라고 평하는 이도 있다.
>의 기록들을 보면 주로 백제에서 많은 사원건축 기술자들이 일본에 갔음이 밝혀져 있다. 그들은 조사
神功皇后)의 신라정벌을 미화시키는 등 침략적 역사의식을 고취하였다.
18세기의 국학(國學)운동이 18세기말의 해방론으로 이어지고, 19세기 중엽에는 정한론(征韓論)으로 발전하였다. 일본의 근대 지성인들도 사무라이의 정복(征服)/ 지배(支配)의 사상에 기초하여 특히 한국(당시 조선)에 대해서는 침
왜가 한반도 남부를 지배하고 있었기 때문에 거기서 고구려와 충돌하였던 것이라고 생각하였으며, <<日本書紀>> 등 고대 문헌에 전하는 神功皇后의 三韓征伐 전설이 거론되었다. 그 당시 연구자의 하나인 나카(那珂通世)는, 神功紀 49년(249)조에 나오는 왜군의 加羅 등 7국 평정 기사는..........(중략)
神功妖法、子虛烏 子虛烏有 '자허와 오유'라는 뜻으로, 실제로는 있지 않은 허구의 일이나 사람을 비유하는 고사성어이다. 중국 漢나라 때 司馬相如가 지은 子虛賦에서 유래
有等談, 信爲眞有, 看似與國無害, 與家無損, ?知 ?知 [n?zh?]:1) 뜻밖으로 2) 의외로 3) 생각 밖에
恰有絶大關系。
심차파신공요
却說孫承宗在遼, 因朝中?宦用事, 刑賞倒置, 心中懊?異常;
각설손승종재요 인조중엄환용사 형상도치 심중오창이상
각설하고 손승종은 요동에 있을 때 조정의 환관이 일을 하는데 형벌과 상을 거꾸로 하니 마음이 매우 슬프고 번뇌하였다.
適屆熹宗壽期, 意欲借祝賀爲名, 入朝面劾??。
적계희종수기
却說西蜀來一方士, 入見上皇, 自言姓楊名通幽, 法號鴻都道士, 有李少君術, (李少君系漢武時人。) 能致亡靈來會。
각설서촉래일방사 입현상황 자언성양명통유 법호홍도도사 유이소군술 이소군계한무시인
능치망령래회
각설하고 서촉에서 온 한 방사는 상황을 들어와 뵙고 스스로 성은 양씨 이름은
却說滿洲太宗下令退軍, 衆貝勒都來諫阻, 太宗把意見詳述一番, 說得衆貝勒個個歎服。
각설만주태종하령퇴군 중패륵도래간조 태종파의견상술일번 설득중패륵개개탄복
각설하고 만주태종은 군사를 물리라는 명령을 내려 여러 패륵은 모두 막을 간언을 하러 와서 태종은 의견을 한번 자세히 서술하니
교과서 검정이란 학교교육법에 의해 초 중 고등학교에서 사용되는 교과서를 문부과학성 대신(장관)의 검정을 거쳐야 함을 의미한다. 그러나 교과서용 도서 이외의 도서를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지는 않는다.
#검정제도가 어떻게 진행 되는가?
1) 업자가 교과서 검정을 신청한다.
2) 문부대신은 검정 신